top of page
우리는 좋은 일을 만듭니다
다같이 즐겁게

어떤버스는 사회에 즐거움을 주는 단체를 지향합니다.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는 즐거움을 만드는 사람들이 먼저 즐거워야 합니다. 운영진, 봉사자, 피봉사자 모두가 즐거울 때 비로소 Mission statement의 ‘다같이 즐겁게’가 완성됩니다. 우리는 좋은일을 만드는 사람들이고, 그리고 그 좋은일은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새우잡이 버스, 옳지 않습니다
어떤버스는 미국의 ‘DO GOOD BUS’의 사업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의 2030 청년층에 맞는 아이디어로 변형하여 2014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참가자 4,000명 함께 한 봉사처 수 200여기관으로 명실상부 봉사네트워크 전반에서 가장 떠오르는 단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4년 겨울을 시작으로,지금까지 100여 곳이 넘는 기관에 봉사를 다녀왔습니다. 나무 심기, 벽화 그리기, 꽃 나눔 프로젝트, 업사이클링, 베이비박스, 유기견센터 어르신 복지관 등20명이 한 조가 되어 각기 다른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MISSION
미스터리 봉사여행
어떤버스입니다
어떤버스는 어디로 누구와 어떤 봉사를 가야 할 지 몰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새로운 봉사 프로그램입니다. 봉사를 하고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렵게만 느껴지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봉사에 ‘재미’라는 콘텐츠를 더하여 봉사를 쉽게 접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적 가치를 가진 활동입니다.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지, 어떤 봉사를 하게 될지, 출발 전까지 아무 것도 모른다니! 정말 설레고 궁금하지 않나요?

OUR BRAND

'어떤버스'는 누구와 어디로 갈 지 모르는 미스터리한 컨셉으로 떠나는 봉사여행으로 어떤버스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어떤버스'는 크게 많은 참가자가 함께 하는 정규시즌과 특색있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미니시즌으로 나뉘며 1년에 4회 시행됩니다. 매 시즌 많은 관심과 호평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타 지역에서의 개최 및 전국적 규모의 봉사행사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번개맞은어떤버스'는 어떤버스의 상시봉사 프로그램입니다. '어떤버스'행사에서 도움드리지 못한 작은 기관 및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봉사처들에 상시로 지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2016년 첫 시행 이후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으며 높은 지원율과 만족도로 봉사처와 참가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ABOUT
bottom of page